티스토리 뷰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187
3187번: 양치기 꿍
문제 양치기 꿍은 맨날 늑대가 나타났다고 마을 사람들을 속였지만 이젠 더이상 마을 사람들이 속지 않는다. 화가 난 꿍은 복수심에 불타 아예 늑대들을 양들이 있는 울타리안에 마구 집어넣어 양들을 잡아먹게 했다. 하지만 양들은 보통 양들이 아니다. 같은 울타리 영역 안의 양들의 숫자가 늑대의 숫자보다 더 많을 경우 늑대가 전부 잡아먹힌다. 물론 그 외의 경우는 양이 전부 잡아먹히겠지만 말이다. 꿍은 워낙 똑똑했기 때문에 이들의 결과는 이미 알고있다. 만약 빈
www.acmicpc.net
#include<iostream>
#include<vector>
#include<utility>
#include<queue>
using namespace std;
int v = 0, k = 0;
int R, C; //세로, 가로
int direct[4][2] = { { 0, 1 },{ 0,-1 },{ 1,0 },{ -1,0 } };
vector<vector<char>> Map;
vector<vector<int>> check;
void BFS(int i, int j) {
int tempV = 0, tempK = 0;
queue<pair<int, int>> Q;
Q.push(make_pair(i, j));
check[i][j] = 1;
while (!Q.empty()) {
pair<int, int> know = Q.front();
Q.pop();
if (Map[know.first][know.second] == 'v')
tempV++;
if (Map[know.first][know.second] == 'k')
tempK++;
for (int i = 0; i < 4; i++) {
int r = know.first + direct[i][0];
int c = know.second + direct[i][1];
if (Map[r][c] != '#' && check[r][c] == 0) {
Q.push(make_pair(r, c));
check[r][c] = 1;
}
}
}
if (tempV >= tempK)
tempK = 0;
else
tempV = 0;
v += tempV;
k += tempK;
}
int main(void) {
cin >> R >> C;
for (int i = 0; i < R; i++) {
vector<char> temp;
vector<int> Tcheck;
for (int j = 0; j < C; j++) {
char str;
cin >> str;
temp.push_back(str);
Tcheck.push_back(0);
}
Map.push_back(temp);
check.push_back(Tcheck);
}
for (int i = 0; i < Map.size(); i++) {
for (int j = 0; j < Map[i].size(); j++) {
if (Map[i][j] == 'v' || Map[i][j] == 'k') {
if (check[i][j] == 0) {
BFS(i, j);
}
}
}
}
cout << k << ' ' << v << endl;
}
'Algorithm > 유형별 : BFS, DF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[DFS] 백준 1012번 : 유기농 배추 (0) | 2020.02.02 |
---|---|
[C++] [BFS] 백준 7576번 : 토마토 (0) | 2020.02.02 |
[C++] [BFS] 백준 1697번 : 숨바꼭질 (0) | 2020.02.02 |
[C++] [BFS] 백준 2178번 : 미로 탐색 (0) | 2019.11.14 |
[C++] [BFS, DFS] 백준 2667번 : 단지번호붙이기 (0) | 2019.11.14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Delete
- Oracle
- 캡슐화
- java
- jdbc
- 다형성
- JdbcTemplate
- model
- MVC
- java 환경설정
- view
- INSERT
- ojdbc6.jar
- JDBC 프로그램 작성단계
- controller
- .
- OOP
- 추상화
- 상속
- select
- 객체
- 객체지향
- Update
- Scott/Tiger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