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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ash_map을 사용하는 경우
- 많은 자료를 저장하고, 검색 속도가 빨라야 한다.
- 너무 빈번하게 자료를 삽입, 삭제 하지 않는다.
hash_map 주요 함수
<기본형태>
- map<key,value> : key와 value를 pair형태로 선언
<iterator = 반복자>
- begin() : beginning iterator 반환
- rbegin() : 역방향으로 첫 번째 원소의 iterator 반환
- end() : end iterator 반환
- rend() : 역방향으로 마지막 원소 다음의 iterator 반환
- lower_bound() : 지정한 key의 요소가 있다면 해당 위치의 iterator 반환
- upper_bound() : 지정한 key의 요소가 있다면 해당 위치 다음 위치의 iterator 반환
<추가 및 삭제>
- clear() : 저장한 모든 원소 삭제
- erase() : 특정위치 or 지정범위의 원소 삭제
- insert() : 원소 추가
<조회>
- find(key) : key(키값)에 해당하는 iterator를 반환
- count(key) : key(키값)에 해당하는 원소들(value들)의 개수를 반환
<기타>
- empty() : 리스트가 비어있음 true 아님 false반환
- size() : 리스트 원소들의 갯수를 반환
예제 코드
#include<hash_map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void) {
//변수선언!
hash_map<int, float> hash1; //hash_map 선언
hash_map<int, float> *hash2 = new hash_map<int, float>; //hash_map 동적할당
//자료추가 = insert() 함수
hash1.insert(hash_map<int, float>::value_type(10, 45.6f)); //단순 추가
hash1.insert(hash1.begin(), hash_map<int, float>::value_type(11, 50.2f)); //특정위치에 추가
hash2->insert(hash1.begin(), hash1.end()); //지정한 구간에 있는것들 추가
//삭제
hash1.erase(hash1.begin()); //첫번째 위치의 요소 삭제
hash1.erase(hash1.begin(), hash1.end()); //처음~마지막 삭제
hash1.erase(11); //key가 11인 요소 삭제
//검색 - key를 사용해 같은 key를 갖고 있는 요소를 찾음(찾으면 iterator 반환, 아니면 end() 반환)
hash_map<int, float>::iterator Finditer = hash1.find(10);
if (Finditer != hash1.end())
Finditer->second = 290.44f;
}
hash_map 을 사용한 유저 관리
#include <hash_map>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//struct GameCharacter {
// GameCharacter(int _CharCd, int _Level, int _Money) {
// CharCd = _CharCd;
// Level = _Level;
// Money = _Money;
// }
//
// int CharCd;
// int Level;
// int Money;
//};
int main(void) {
//hash_map<int, GameCharacter> Characters;
////초기화
//GameCharacter Character1(12, 7, 1000);
//Characters.insert(hash_map<int, GameCharacter>::value_type(Character1.CharCd, Character1));
//GameCharacter Character2(15, 20, 111000);
//Characters.insert(hash_map<int, GameCharacter>::value_type(Character2.CharCd, Character2));
//GameCharacter Character3(200, 34, 3345000);
//Characters.insert(hash_map<int, GameCharacter>::value_type(Character3.CharCd, Character3));
hash_map<int, int> Characters;
//초기화
//Characters.insert(hash_map<int, int>::value_type(1, 10));
Characters.insert(1,10);
//Characters.insert(hash_map<int, int>::value_type(2, 20));
//Characters.insert(hash_map<int, int>::value_type(3, 30));
//iterator (begin, end) 사용, 정방향 순회
hash_map<int, GameCharacter>::iterator Iter1;
for (Iter1 = Characters.begin(); Iter1 != Characters.end(); ++Iter1) {
cout << "캐릭터 코드 : " << Iter1->second.CharCd << "| 레벨 : " << Iter1->second.Level << "| 가진 돈 : " << Iter1->second.Money << endl;
}
cout << endl;
//iterator (rbegin, rend) 사용, 역방향 순회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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